Patterner FAQ

Q. 무료로 다운받았는데 1달러가 결제되었습니다. 
A. 앱스토어에 카드를 신규 등록시 가상으로 1달러가 결제되며 해당 1달러는 신용카드의경우 1-2주일 안으로 승인취소되며 체크카드의 경우 한달이상 소요될수있습니다.


Q. Pro버전 금액보다 더 많이 결제되었습니다.
A. 앱스토어에 카드를 신규등록시 가상으로 1달러가 결제되는데 패터너 Pro 유료 결제금액과 합산되어 청구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추가 결제된 1달러는 자동 취소 됩니다.


Q. Pro버전(유료버전)결제했는데도 유료 기능이 활성화 되지 않습니다.
A. 유료버전 결제후에도 유료결제 화면이 나타난다면 하단에 있는 결제버튼 바로 위에 "구매복원" 버튼을 터치하셔서 복원을 진행해주세요. (단 결제시 구매했던 앱스토어 아이디와 동일한 계정에서만 복원이 가능합니다.) 또한 앱 삭제 후 재설치하더라도 구매복원을 통해 프로기능을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Q. 아이패드에서 구매복원버튼을 터치해도 아무 반응이 없습니다.
A. 아이패드 iOS10 버전의 오류로 예상되며 자세한 원인은 파악중에 있습니다. 임시 해결방법은 설정 > iTunes 및 App Store에 들어가셔서 Apple ID 를 터치하여 로그아웃 한 상태에서 패터너 앱을 다시 실행해주세요. 그리고 구매복원을 터치하시면 기존 ID로 로그인할지 확인하는 얼럿이 뜨고 로그인 하시면 정상적으로 복원이 됩니다.


Q. 잘 사용하다가 갑자기 어느 순간부터 앱을 실행하자마자 강제종료됩니다.
A. 현재 이 오류는 클립보드에 복사되어있는 내용이 너무 길거나 알 수 없는 문자인경우 나타나고 있습니다. 임시 해결방법은 아래 포스트를 참고해주세요.


Q. 아이패드와 아이폰과의 동기화가 가능한가요?
A. 현재 아이폰과 아이패드간에 동기화 기능은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아이튠즈공유를 통해서 기기간 데이터를 복사해 넣을 수 있습니다. 아이튠즈공유 방법은 아래 포스트를 참고해주세요.


Q. 합계가 맞지 않습니다.
A. 고정아이템을 편집하면서 간혹 나타나는 오류로 해당 오류는 원인 파악중이며, 데이터 관리에서 현재 데이터를 백업 하신 후 다시 복원하면 정상적으로 합계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Q. 카테고리를 매 달 추가해야 하나요?
A. 카테고리 추가(메뉴 우측 +)버튼을 터치하면 이전달의 카테고리를 복사할지 여부를 선택하는 팝업이 나타납니다. 이 팝업에서 만약 "이번달은 복사 안함"을 선택하면 해당월에선 카테고리 복사 팝업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또한 이전달에 카테고리가 하나도 없거나, 이전달과 해당월의 카테고리가 개수 및 이름이 모두 같은경우에는 복사 팝업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Q. 지출화면에서 수입화면으로 어떻게 변경하나요?
A. 초록색 상단바 밑부분부터 화면 아래로 끝까지 드래그하는 느낌으로 당기시면 상단바가 파란색으로 바뀌면서 수입모드로 변경됩니다.


Q. 전월 잔액이 이월되지 않습니다.
A. 해당 기능은 2.3.0 이후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시면 사용 가능합니다. (메뉴 > 설정(톱니바퀴) > "전월 잔액 이월" 스위치 활성화 필요) 
2.3.0 버전 이전부터 사용하셨던 유저분들께서는 기존에 전월 잔액을 직접 다음월 수입아이템으로 저장했던 아이템들은 삭제하셔야 정상적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Q. 카테고리명이나 아이템명에 콤마(,)를 사용할 수 없나요?
A. 데이터 백업시 엑셀에서 편집가능한 파일(CSV - 콤마로 데이터를 구분하는 형식)로 만들어지기때문에, 패터너 사용시 콤마 사용이 불가한점 양해부탁드립니다. 


Q. 위젯 화면이 멈췄어요.
A. 해당 오류는 iOS10 버전의 오류로 확인됩니다. 디바이스를 재부팅 하신후 다시 시도해주시기 바랍니다.


Q. 카드와 현금을 구분할 수 없나요?
A. 현재 신용카드/체크카드/현금으로 분류할수 있는 기능은 제공하고있지 않습니다. 패터너는 간결한 UI를 유지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에서 다소 기능이 부족하다고 느껴지시더라도 양해부탁드리며, 카테고리명을 [롯데]식비 또는 [현금]식비 이런식으로 지정하면 검색화면에서 카테고리 검색으로 "롯데"를 검색하시면 해당 카드의 내역을 기간별로 조회 및 합산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Q. 잠금 비밀번호를 분실하였습니다.
A. 비밀번호 최초 설정시에 이메일로 비밀번호 보내는 화면에서 메일을 보내지 않으셨으면, 데이터 백업 후에 앱 삭제 후 재설치하여 사용해주셔야 합니다. 앱 삭제시 데이터도 함께 삭제되므로 꼭 백업한뒤 재설치 후에 복원하여 사용해주세요.(Touch ID/Face ID 사용안하고 비밀번호만 설정한 경우에는 백업이 불가능합니다.) 복원 방법은 아이튠즈 파일공유를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 기타 문의 사항은 이메일을 보내주세요.
해당 포스트는 2020.5.8에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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